음주 파문 이용찬 이유불문 깊은 반성 경기 전 아니고 여성 합석 없었다

KBO는 국가대표 선수들의 소집 중 음주 행위에 관한 처벌 규정을 두고 있진 않다. 그러나 대표 소집 기간 국가대표로서의 명예와 품위를 지켜야 한다는 규약을 통해 징계를 내릴 수 있다. KBO 관계자는 "진위를 파악하고 있다. 사실관계가 드러나면 추후 조치가 내려질 것"이라고 전했다. 해당 룸살롱은 VIP회원들을 대상으로 영업했는데, 사전에 전화로 예약하고 입구의 CCTV를 통해 신원확인을 거쳐야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해당 주점 사장은 평소 VIP중 연예인과 재벌가가 있다고 이야기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해당 의혹을 받는 수도권 구단 관계자는 “선수가 룸살롱에 간 것은 아니라고 자체조사 결과 해명했다. 해당 선수는 알아보는 사람이 많아서 공개된 장소에서는 술을 마실 수가 없었다. 그리고 3월 10일 일본전이 끝난 직후 딱 1번 선배를 따라 갔다”라고 밝혔다. 룸살롱 재테크가 붐을 이루고 있지만 그렇다고 아무나 할 수 있는 게 아니다. 업소의 투자가치를 보는 안목이 있어야 하고 투자를 위한 인맥도 있어야 한다.

 

KBO는 국가대표 선수들의 소집 기간 음주 행위와 관련해 처벌 규정을 정해놓지는 않았다. 다만 KBO 규약을 살펴보면 대표팀 소집 기간 명예와 품위를 지키지 못한 경우 징계를 가하는 내용이 명시되어 있기에 규약 위반 소지가 있는 상황이다. KBO는 "경위서를 받은 결과, 음주 의혹을 받은 세 선수는 대회 도중 음주를 한 것으로 확인됐다. 이들은 유흥업소에 출입했다는 의혹이 제기됐으나 스낵바에 출입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파이낸셜뉴스] 한국야구위원회가 월드베이스볼클래식 기간 음주 의혹을 받고 있는 3개구단에 5월 31일 이전까지 경위서를 제출하라고 밝혔다. 그리고 기타 다른 구단에도 해당 유사 사례가 있는지에 대한 경위서를 제출하라고 요구했다. KBO의 경위서 취합 결과 KBO는 “이들이 WBC 기간 술집에 간 것은 사실이다”라고 경위서를 제출했다.

 

숙소 밖을 벗어난 심야의 술 자리 자체가 사실로 드러난다면 그 수위와 관계 없이 징계는 피할 수 없을 것이라는 전망도 나온다. WBC 출전을 위해 일본으로 도쿄에 자리 잡은 야구대표팀 일부 선수들이 대회 기간 음주를 했다는 의혹이 제기되면서 충격을 안겼다. 지난 3월 일본 도쿄돔에서 열린 '2023 월드베이스볼클래식'에 출전했던 대한민국 야구 국가대표팀 선수 중 투수 3명이 경기를 앞두고 룸살롱에 방문한 것으로 알려졌다.

 

여성 종업원이 술을 따르거나, 말동무를 하며 시중을 들지만, 손님과 접촉은 엄격하게 제한되는 업소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에 한국야구위원회는 5월 31일 프로야구 3개 구단을 통해 확인한 결과 WBC에 출전한 선수 3명이 대회 도중 도쿄 모처의 스낵바를 출입했다고 밝혔습니다. 30일 유튜브 채널 '세이엔터'는 "WBC 야구 대표팀 선수들이 도쿄 아카사카에 위치한 한 고급 룸살롱에서 새벽까지 술을 마셨다"고 보도했습니다. 이에 한 직장인은 "1시간 이내면 즐길 거 충분히 즐기고 나올 수 있다. 한 번 이해해주면 아주 꿀이다. 그다음부터 대놓고 가도 제지 못 한다. 잘 선택하라"고 조언했다. 그러자 A씨는 "매번 가겠다는 게 아니라 1년에 한두 번 갈 일이 있어서 평생 안 가겠다고 말 못 하겠다는 거였다. 근데 나는 발길조차 들이지 않았으면 한다"고 혼란스러워했다.

 

이외에도 김정일의 다른 아들은 또 좋아하는 배우의 콘서트를 본다고 외국을 들락거리다가 해외언론의 목표가 되기도 하였지요. 부전자전인지는 모르지만 그 아들 비싼 외화를 들여 산 명품들로 무장을 하고 위조여권을 지닌 채 외국을 들락거리며 한다는 짓이 유흥가나 들락거린다는 것은 세계 어느 나라에도 없는 일들입니다. 저도 북쪽에 살 때 기쁨조가 있다는 것은 알고 있었지만 김정일의 술 파티에 동원되는 것이 기쁨조 인줄은 몰랐습니다.

 

뉴시스가 13일 오후 해당 술집이 위치해있는 청담동 A건물을 찾았을 때 4층 가게 문은 잠겨있었고, 내부에 사람은 없었다. 가게 문에는 도시가스 미 검침을 알리는 포스트잇이 붙어 있었다. 또한 정철원은 스낵바에서 당일 먹었던 음식메뉴를 밝히며 ‘식사를 하기 위해 갔다’고 항변하면서도 음주 사실에 대해선 다시 한 번 뉘우치기도 했다.

 

노컷스포츠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 바,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증인심문을 통해 A 씨는 이 회장과 배 의원이 2015년부터 이듬해 7월까지, 3차례에 걸쳐 M 룸살롱에 왔으며 올 때마다 와인과 여종업원 접대 등 매번 150만 원 상당의 술을 마신 사실을 인정했다. 앞서 2011년 3월 강준만 전북대 신문방송학과 교수는 자신의 저서 '룸살롱 공화국'을 통해 해방정국의 요정에서부터 시작해 룸살롱으로 장소를 바꿔 지속돼 온 밀실 접대에 대해 비판한 바 있다. 한편, 오는 29일 이 대표와 초선 의원들이 국회에서 무제한토론을 열어 당내 갈등 상황의 원인과 해법을 논의하기로 했다.

 

우리나라의 룸살롱과 그래도 비슷하다고 할 수 있는 캬바쿠라도 일본의 최고 고급 유흥가로 꼽히는 도쿄 긴자의 카바쿠라 캬바죠(카바쿠라 아가씨)는 상류층 손님들을 상대하는 만큼 상당한 지식 수준을 자랑한다. 유흥주점으로 등록된 업소만 유흥접객원을 고용할 수 있다. 즉 유흥주점으로 등록되지 않은 단란주점이나 노래방에서 도우미를 부르는 것은 모두 불법이다. 하고 생각할 수 있는데, 단란주점과 일반음식점의 차이는 손님이 술을 마시면서 노래를 부를 수 있느냐다. 노래를 부르는 행위는 '공연'으로 간주하는데 일반음식점은 조례로 따로 정하지 않는 한은 공연을 하는 것은 불법이다.

강남 룸살롱 강남 가라오케 강남 룸살롱 오피사이트 강남 오피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Comments on “음주 파문 이용찬 이유불문 깊은 반성 경기 전 아니고 여성 합석 없었다”

Leave a Reply

Gravatar